·      

보도자료

20주년 맞은 유기농데이…세종서 기념식(25.06.05. 식품저널 나명옥 기자)
관리자
2025-06-09 11:22:43
조회수 97

농림축산식품부는 유기농데이(6월 2일[유기]) 20주년을 맞아 5일 세종시 싱싱장터 도담점에서 기념식을 열고, 6월 한 달간 대대적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유기농데이는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됐으며, 이번 기념식은 ‘지구를 지켜온 20년, 커져라 친환경’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농업인들이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파머스마켓’이 열렸으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전국 각지에서는 유기농데이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대대적인 소비촉진 행사가 열린다.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 현대백화점, 올가홀푸드, 한살림, 두레생협 등 친환경 전문 판매점에서 특별 판매전이 열려 친환경 농산물을 더욱 쉽게 만날 수 있다.

또, 대학생들에게 ‘천원의 아침밥’과 점심을 유기농 쌀로 제공, 친환경 쌀 소비를 확대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농식품부 강형석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친환경 농업에 헌신하는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보다 많은 소비자가 친환경 농산물을 선택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농식품부는 올해 친환경직불제 개편, 친환경 벼 재배 확대, 농업환경 보전 프로그램 지원, 저탄소 농업 프로그램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환경친화적 농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친환경 농업 중장기 정책방향을 담을 ‘제6차 친환경 농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 친환경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식품저널 foodnews(http://www.foodnews.co.kr)